단호박 효능 우리몸에 매우 다양하게 작용을 할 수 있어요. 우선 영양속 풍부하여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면역력이 떨어진 어른들에게 두루 좋을 수 있습니다.

단호박 효능 집에서 단호박 찌는방법

달콤한 맛이 일품인 단호박은 조림이나 호박죽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단호박 찌는방법을 제대로 안다면 집에서도 맛있는 단호박 요리를 다양하게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호박 효능 풍부한 영양소

단호박 안에는 섬유질 뿐 아니라 탄수화물이나 미네랄은 물론 각종 비타민까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단호박 효능 더욱 빛내주는데요.

 

체질이 약한 아이들, 혹은 한창 자라나는 시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인체구성에 꼭 필요한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주며 균형있게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단호박 효능 체력회복

단호박은 몸 속 점막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요. 이러한 기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단호박 효능은 병을 치료한 사람, 수술을 한사람 그리고 장이나 위 같이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긴 사람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단호박으로 맛있는 죽을 끓인다면 영양분도 보충받을 수 있고 우리 몸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호박 효능 두뇌발달 및 체중감량

단호박 씨안에는 우리몸에 좋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아미노산은 두뇌활동을 촉진하여 발달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호박 효능은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체중감량를 할 때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들을 공급해줄 수 있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예방에도 좋으며 조금만 먹어도 큰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단호박 찌는 방법

단호박 준비 및 씻기

단호박 찌는방법 첫번째는 통통한 단호박을 골라 깨끗이 씻어주는 것입니다. 말려도 좋고 물기를 마른 행주로 닦아주어도 좋습니다.

단호박을 고를 때에는 단단하고 무거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크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크기만 크고 속이 비어있다면 좋은 단호박이라고 볼 수 없는데요.

색은 진초록빛을 띠는 것이 좋으며 구입을 할 때에는 잘 두들겨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단호박 속파내고 찌기

단호박의 꼭지를 제거한다음 속을 파주어야 하는데요. 절반으로 자른 다음 숟가락을 사용하여 씨를 잘 파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씨에는 아미노산이나 각종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긴 하지만 단호박 찌는방법에서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씨를 파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호박을 잘 엎어 껍질이 하늘을 향하게 만들어 준 후 삶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