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으로는 석류차나 검은콩 샐러드, 대추죽을 많이 드시면 효과가 좋으시구요.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다른 원인일 수도 있지만 여성 일 경우 난소와 자궁의 기능이 약해지면 가슴이 두근두근 떨리게 되고 얼굴도 갑자기 붉어질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들어서면 가슴이 답답하고 얼굴에 홍조가 나타나는 증상을 호소하는 것도 이것 때문인데요. 생리도 멈추고 피는 부족하고, 식은땀이 나고 가슴이 너무 두근대고 몸에 있는 열은 자꾸 올라와서 화끈댑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알아보기  
   
 
여성호르몬제 같은 약물치료도 중요하지만 즐거운 마음을 갖고 편안하게 있는 방법이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열을 식히려면 적절한 운동도 필요 하고 식이요법도 함께 해야 하는데요. 병원 진료도 받으시면서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도 잘 섭취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첫 번째로 이 좋습니다.
콩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식물성 호르몬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성의 갱년기에 증후군을 치료 하는데 약재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고 특히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어서 골다공증까지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안면홍조와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함께 있으신 경우에 콩을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두번째로 석류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피부가 푸석거리고 가슴이 두근거릴때 드시면 좋은데요. 석류 씨앗을 싸고 있는 물질을 식물성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갱년기증후군을 알고 계실 때 천연호르몬제 역할을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서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질 때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중의 하나인 석류를 드시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이 잘 살아 날 것입니다.  
 
불면증을 동반한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에는 대추가 좋은데요.
대추는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드셔주시면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 차를 우려 드실 때 이 성분이 잘 나와야 하는데요.

 

에스트로겐 많은 음식 

 
이 대추씨에서 나오는 성분을 잘 우려내려면 대추를 반으로 갈라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뭉근히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이상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