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효능 칼로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니다.

곤약은 구약감자 가루에 물과 수산화칼슘을 넣고 끓여서 묵처럼 만든 식품입니다. 곤약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것은 아니지만 글루코만난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곤약 효능 칼로리

그럼 곤약 효능 곤약의 칼로리에 대한 정보를 한번 볼게요.

*곤약 칼로리 체중감량 최고

곤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체중감량 인데요. 곤약이 체중감량 식품으로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곤약의 칼로리는 100g 당 23kcal로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아무리 많이 먹어도 배만 부르고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체중감량 식품으로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곤약은 혈당지수도 낮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체중감량 중에 배가 고플때 허기를 면하기에 딱 좋은 음식이니 체중감량를 하는 분이라면 냉장고에 곤약이 항상 있으면 체중감량 도움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곤약은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도움

곤약 효능에 대해서는 체중감량에 대한 부분이 관심이 많은데요. 곤약은 체중감량 효능 뿐만아니라 곤약에 함유된 글루코만난 이라는 식이섬유 때문에 변비와 대장암의 예방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이 성분은 체내에 있는 중금속과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해 물질이 장 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을 줄여 중금속 중독은 물론 대장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피부노화와 간암의 예방

곤약은 장내 유익한 균은 증식시키고 유해한 균은 억제하기 때문에 독성물질이 몸안에 생기는 것을 막아 줍니다. 곤약의 효능 때문에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역할과 간암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물론 "약간의" 곤약 효능 있다는 것이지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온갖 몸에 좋지 않은 음식 보다는 훨씬 낫겠지요.

*곤약이 골다공증의 예방에 도움

곤약에 함유된 칼슘의 양은 100g 당 126mg으로 하루 권장량이 700 900mg 인 것을 감안하면 칼슘이 제법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더 중요한 것은 칼슘이 인보다 16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인보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 칼슘의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곤약 효능 성장기 어린이와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칼슘이 많이 함유된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흡수율이 높은지도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하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곤약

곤약은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따라서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는데요. 칼륨이 나트륨보다 42배나 많아서 나트륨의 함유량도 줄여주기 때문에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곤약 효능 곤약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곤약의 효능, 체중감량 중인 분들이라면 꼭 챙겨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