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장에 좋은 음식 살펴보고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비장의 기능 챙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장의 기능

비장에는 무슨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장은 우리가 섭취한 영양성분들을 각 기관에 전달하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비장에 좋은 음식을 먹고 비장의 건강을 오래도록 지키는 것이 여러분들의 건강을 보존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비장의 기능은 각 장기기관의 기능을 조절함으로써 피가 뭉치는 어혈증상을 해소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비장은 각 내부 기관의 기능을 조절하며 늙고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적혈구를 배출해내는 역할을 합니다.

비장의 기능이 온전치 못하다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설사나 변비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피부 역시 거칠어지고 노화증세가 빨리 찾아오게 됩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비장의 건강이 악화되기 전에 비장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곡류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곡류 입니다.
쌀을 비롯하여 찹쌀, 보리나 현미, 율무등은 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비장을 먹는다면 위장을 비롯하여 각 지방의 건강을 챙겨주며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육류

육류 역시 비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나 소고기가 비장의 건강을 챙기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이 밖에 동물의 위장을 먹는 것도 비장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콩류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만큼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육류와는 다르게 지방도 적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비장뿐 아니라 신장이나 폐의 기능도 보호해줄뿐 아니라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몸이 붓는 증상도 막아줍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대추차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차 한잔이면 몸과 마음을 녹여줄 수 있어요. 그런 음식으로 대추차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대추차는 달콤한 맛과 은은한 향으로 오래도록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차입니다.

대추차를 마시면 비장의 기능을 보호할 뿐 아니라 원기를 회복시켜주고 소화를 촉진해주는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채소

각종 채소 역시 비장이 약한 분들이 챙겨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배추나 미나리, 호박등을 추천해드릴 수 있어요.
이러한 야채들을 꾸준히 먹는다면 비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이나 참외같은 과일 역시 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비장의 기능이 떨어진 분들이 챙겨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연근이나 고구마, 칡같은 뿌리 음식 역시 추천해드립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및 비장의 기능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